Infomation

ADB 유틸리티 설치

DarkSoul.Story 2013. 2. 6. 13:17
반응형

안드로이드 디버그를 하기 위해서는 [ADB : Android Debug Bridge]가 필요하며, 안드로이드 SDK에 포함되어 있다. ADB를 이용하여 파일 복사 및 APP 설치, 삭제 등을 할 수 있으며, 에물레이터 및 장치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SDK는 개발자 사이트에서 배포하고 있으며,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필자는 Windows용을 사용한다.)


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SDK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았으면, 압축을 해제한다. SDK 특성상 전체 경로에 한글이 들어갈 경우 인식을 하지 못하니 꼭!! 전체 경로는 영문으로 되어있어야 한다.


압축을 해제한 폴더에 들어가서 [SDK Manager.exe]라는 파일을 실행 시킨다. SDK Manager.exe를 처음 실행 시키면 자동으로 패키지 정보를 받아오게 된다.



여기서 우리는 개발 목적이 아닌 디버깅 목적이기에 [Android SDK Platform-tools]만 체크하고 [Install]을 시작한다.

(전체 설치하여도 상관은 없다.)



[Install]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Google USB 드라이버를 설치할 것인가를 묻는 창이 나타난다. 디버깅을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컴퓨터가 USB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설치를 해줘야 한다. [Accept]를 클릭하고, [Install]을 시작한다.



[Install]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설치 경로는 [SDK Manager.exe]가 존재하는 경로에 설치가 된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자. (Windows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


① cmd 창에서 SDK 패키지 압축을 푼 폴더\SDK\platform-tools 폴더로 이동한다. 

② platform-tools 폴더로 이동하였으면, [adb]라는 명령어를 입력한다. 입력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adb] 관련 정보들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것이다.



ADB에 관련된 자세한 사용방법은 http://developer.android.com/tools/help/adb.html에서 참고하기 바란다. 

반응형

'Info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패킷 캡처] SimplePacketCapture  (0) 2013.02.12
[안드로이드 패킷 캡처] Shark for root  (0) 2013.02.07
[안드로이드 패킷 캡처] tPacketCapture  (0) 2013.01.31
Snort 설치  (0) 2013.01.30
Snort 개요  (0) 2013.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