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mation

Dexter - 안드로이드 apk 분석 서비스

DarkSoul.Story 2013. 5. 23. 16:37
반응형

본글에 대한 저작권은 저자에게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이용을 금합니다.
 

1. 사이트 주소

Dexter : https://dexter.bluebox.com

2. 개요

Dexter는 안드로이드 apk 파일을 자동으로 분석해주는 온라인 서비스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해야한다. Dexter의 특징은 apk 파일을 정적 분석하여, apk 파일안에 있는 클래스, 메소드정보, API를 사용하기 위한 권한 정보 등을 추적하여, 그래픽으로 보여줘 사용자로 하여금 연결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Dexter는 다른 분석 서비스와 다르게 하나의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다.

3. 서비스 이용 방법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가장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한다. 회원 가입 절차는 간단하기 때문에 생략한다. 회원가입후 계정을 활성화시킨 다음 로그인을 하면 신규 프로젝트 생성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 이름과 설명을 입력 후 [Create Project]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간다.

 

 

다음은 APK 파일을 업로드 하는 페이지가 나타난다. Dexter의 특징이 하나의 프로젝트로 구성되기 때문에, 생성한 프로젝트에 APK파일을 여러개 업로드가 가능하다. 그런 이유로 APK 파일을 업로드 하기 전에 APK 파일 이름과 설명을 함께 입력해 줘야 한다.

 

 

APK 파일 업로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APK  파일 분석에 들어간다. 

 

 

분석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여준다. [Go to your dashboard]를 클릭하여, Dashboard 화면으로 넘어가자.   

 

 

Dashboard는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 단위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 까지 설정한 내용이 모두 Dashboard에 표시된다. 분석 결과를 확인 하고 싶으면, [Analyses]부분에서 APK 파일을 업로드할 때 입력한 이름을 클릭한다. 이름을 클릭하면, APK파일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보여준다. 자세한 내용은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Open]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분석 결과는 아래와 같이 보고서 형태로 보여준다. 

 

 

아래는 APK 파일에 존재하는 클래스명을 보여준다.

 

 

클래스 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추적한 내용을 그래픽으로 보여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