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mation

크롬에서 안전한 브라우징을 위한 에드온

DarkSoul.Story 2013. 8. 5. 20:43
반응형


많은 악성코드들이 웹 사이트를 통해서 유포되고 있다. 현재 보고 있는 웹 사이트가 어제는 깔끔한 웹 사이트였으나, 오늘은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가 되어 있을수 있다. 사용자로 하여금 악성코드나 피싱 사이트의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조금더 안전하게 웹 사이트를 돌아다닐수 있도록 해주는 에드온등이 많이 개발되고 있다. 여기서는 크롬에서 안전한 브라우징을 위한 에드온을 소개한다.

Webutation
Webutation는 방문하는 웹 사이트가 악의적인 행위를 하는지 실시간으로 체크해주며, 안전성 (신뢰도)을 0 ~ 100의 숫자와 색깔로 표현한다. Webutation은 웹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들의 피드백에 의존하지 않고, 아래의 서비스의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사용하여 안전성 점수를 제공한다. 

- Safety Check

Google Safe Browsing

Website Antivirus

Norton Safeweb


- Socal Reputation

Webutation Reviews

WOT(Web od Trust)

Wikipedia Trust Links

G-Rated / Child Safety 


Webutation 설치방법!!

1. Chrome 웹 스토어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에서 Webutation를 검색 한 후, 검색된 Webutation 오른쪽에 존재하는 Chrome에 추가하기를 클릭하여 설치한다.



2. 
 Chrome에 추가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크롬의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되며, 차단 옵션을 설정 할 수 있다.



- 1번째 옵션 : 악성적인 행위를 하는 사이트 차단

 - 2번째 옵션 : 성인 사이트 차단


옵션 설정까지 완료하면 설치는 끝났다.


사용 방법!!


아래는 안전한 웹 사이트를 방문하였을 때 그림이다. Webutation 아이콘이 녹색이면서, 안전성 점수가 100을 표시해준다. 이는 매우 안전한 웹 사이트임을 확인 할 수 있다.



Webutation 아이콘을 클릭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Safety, Socal Reputation에서 안전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체크 항목 오른쪽에 있는 진단 결과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상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Sociai Buzz는 네트워크 방문 트랙픽으로, 어떠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얼마만큼 방문하였는지 통계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for Webmaster는 해당 웹 사이트를 실시간으로 파알 할 수 있도록 자바 스크립트를 제공한다. 



그렇다면 악의적인 행위를 하는 웹 사이트에 방문하면 어떻게 될까????? 아래는 악의적인 행위를 하는 웹 사이트에 방문하였을 때 나타는 화면이다. 앞서 설정 화면에서 악의적인 행위를 하는 웹 사이트를 차단하는 옵션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웹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 경고 메시지를 출력해준다. 



Webutation 아이콘과 경고 메시지에서 방문하려는 웹 사이트의 안전성 점수는 40점이라고 경고 하고 있다. Webutation 아이콘을 클릭해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자.



확인 결과 구글 세이프브라우징에서 방문한 웹 사이트가 악성코드 삽입 또는 피싱 사이트라고 판단하고 있다. 이렇게 경고하는 웹 사이트는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다.


Webutation은 크롬 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에서도 에드온이 존재한다.


WOT

WOT는 전 세계의 수백만 사용자들의 경험 기준으로 신뢰할 수 있는 웹 사이트를 보여 준다. WOT는 신호등 등급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웹 사이트는 녹색으로, 의심스러운 웹 사이트는 주황색으로, 악성사이트는 빨강색으로 표시한다. WOT 설치 및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1. Chrome 웹 스토어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에서 WOT를 검색 한 후, 검색된 결과 중 확장프로그램의 WOT를 확인하고, 오른쪽에 존재하는 Chrome에 추가하기를 클릭하여 설치한다.





2.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 상단에 WOT 아이콘이 생성 되면서, 간단한 설정 화면이 나타난다.




위 그림에서 적합한 보호 설정을 선택한 후 계속을 클릭하면, WOT 계정을 생성하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3. WOT 계정 생성 후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면, 웹 사이트에 방문해 본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아이콘이 녹색으로 표시되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세한 평판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나 구글 등과 같은 웹 포탈사이트에서 키워드를 검색한 결과에서도 해당 웹 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지 표시해 준다.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에서도 게시글에 링크가 존재하면, 해당 링크가 신뢰할 수 있는 링크인지 아닌지도 확인 할 수 있다.



WOT의 단점은 웹 사이트 방문자들이 평판 점수를 체크해 줘야 한다는 점이다. 유명하지 않은 웹 사이트의 경우 평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많이 존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