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mation

[Android] 윈도우 악성코드에 의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악성코드 감염 시도 사례

DarkSoul.Story 2014. 1. 28. 00:39
반응형

크로스 플랫폼 악성 코드라 하여, Windows에 감염된 악성코드에 의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가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



 


윈도우 악성코드에 의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악성코드 감염시키는 방법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1. 윈도우에 악성코드가 감염되면, 원격 C&C 서버로 부터 필요한 파일들을 다운로드 및 설치 합니다.

    (안드로이드 디버그 브리지 (ADB)과 같은 필요한 도구, 안드로이드에 감염 시킬 악성코드:*.apk 등)


2. 악성코드에 감염된 PC에 안드로이드 디바이스가 USB로 연결되면 윈도우에 감염된 악성코드가 ADB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에 악성코드를 사용자 몰래 설치합니다. 이때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USB 디버깅 모드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하세요. 


http://www.xda-developers.com/android/new-windows-malware-infects-android-devices-protect-yourself-with-two-easy-steps/

http://www.symantec.com/connect/blogs/windows-malware-attempts-infect-android-devices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몇가지 제한을 할까 합니다.


 - USB 디버깅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USB 디버깅을 해제해 두어야 합니다.

 - 되도록이면, 신뢰할 수없는 컴퓨터에 모바일 장치를 연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컴퓨터에 신뢰할 수 있는 안티바이스 제품(백신)을 설치 및 최신 엔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