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Source/Kali Linux

[Web Applications] WebSploit On Kali Linux

DarkSoul.Story 2013. 4. 16. 22:11
반응형



개요


BackTrack5 R3에서 Kali Linux로 변경되면서 버전업이 되었다. 버전업이 되면서 변경된 내용은 아래와 같다.


Websploit Toolkit Version 2.0 내용


Fixes

- 새로운 옵션 추가

- 새로운 Header Art 추가  

- 용량 최적화 (8M -> 1.4M)


New Tools

- Network Attack Vector : Fake Update (베타버전이었음)

- Wireless Attack Vector : Fake Access point (베타버전이었음)


Websploit Toolkit Version 2.0.1 내용


기존에 Websploit 프로젝트가 종료되고, 새로운 프로젝트가 실행되었다. 변화된 모습이 있다 더 확인 중!


Websploit Toolkit Version 2.0.2 내용


Websploit UI가 변경된것으로 확인


Fixes

- Update / Upgrade 명령어 추가

- Scan 명령어 추가 : Wireless 모듈에서 무선 스캔

- GUI Install 가능


New Tools

Wireless : Wifi Jammer


Websploit Toolkit Version 2.0.3 내용


New Module

Wireless : Wifi Dos Attack 



분석 내용 


이제 버전이 업되면서 추가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Kali Linux애서 WebSploit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이 wsf >만 보이고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다.



help 명령어(Command)를 입력하면, Websploit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 (Command)를 확인 할 수 있다.



Websploit의 공격 모듈을 사용하기에 앞서 각 명령어 (Command)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알아보고 넘어가자. 공격 모듈과 함께 사용되는 명령어보다는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한 명령어 부터 알아보자. 독립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os / show modules / upgrade / update 이다.


os 명령어는 Linux에서 사용하는 명령어를 Wesploit에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명령어 이다. 예를 들어 Websploit를 실행 시킨 상태에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확인 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os ifconfig라고 입력하면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show modules은 Websploit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격 모듈을 보고 싶을 때 사용하는 명령어 이다. show modules 명령어를 사용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다.



upgrade 명령어는 새로운 Websploit 버전이 존재할 경우 upgrade 할 때 사용하는 옵션이다. 이글을 쓰고 있는 현재 버전이 최신 버전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출력된다.



update 명령어는 Websploit Framework의 update를 하기 위해 사용하는 옵션으로, 새로운 버전으로  upgrade 가 되는것이 아니라 새로 추가된 기능이 존재하면 해당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한다.



지금까지 단독으로 사용하는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다음으로 알아볼 옵션은 공격 모듈과 같이 사용하는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장 먼저 사용하는 명령어는 use 명령어 이다. use 명령어는 공격 모듈을 사용할 수 있도록 Websploit에 탑재 시키는 명령어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이 use [공격 모듈 명]을 입력하면 된다. 여기서는 Directory Scanner 모듈을 예로 설명하겠다.



공격 모듈이 탑재된 상태에서 show option 명령어를 이용하여, 공격 모듈이 사용할 수 있는 옵션 및 옵션 사용 방법을 확인 할 수 있다.



옵션을 확인 하였으면, 이제 공격 모듈에 옵션을 적용해보자. 옵션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set [옵션]을 입력한다.



옵션이 적용을 하였으면, run 명령어를 입력하면, 공격 모듈을 실행 된다.



반응형